1815년에 그림형제가 동화들을 모으기 위해 학자들과 그의 친구들에게 보낸 호소문이에요. 선구적인 이런 분들이 있어 지켜질 것들이 지켜지나 봅니다.
오랜 독일의 시와 역사에 관하여 모든 친구들에 대한 호소
존경하는 선생님!
공동체는 독일 전역으로 퍼져나가기 위해 설립되었고, 일반적인 독일 농민 사이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기존의 노래와 이야기를 지키고 수집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우리의 조국은 아직도 정직한 조상들이 우리를 위해 심었던, 그밖의 모든 것, 그리고 조롱과 조소를 그것위에 쌓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살아 있고, 그 자신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알지 못하고 그 속에 계속 살아가고, 그 속에 그 자신의 채울 수 없는 근원을 지니고 있는 나라안 방방곡곡에 이 풍부한 자료들로 가득 차 있어요. 우리의 문학, 역사, 그리고 언어는 이 자료에 대해 좀더 정확한 조사를 하지 않고는 그들의 오래되고 참된 기원에서 진지하게 이해할 수 없어요. 따라서 부지런한만큼 가능한 다음의 모든 아이템들을 찾아내고 가능한 한 충실하게 적는 것이 우리의 의도예요.
1) 민요와 운율
2) 말하고 알고있는 산문체의 이야기들, 특히 수많은 아기방과 어린이들의 동화 거인, 난쟁이, 괴물, 마법에 걸린 그리고 구출된 왕실의 아이들, 악마, 보물, 마법기구에 더하여 특정 장소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역 전설.
3) 악당에 의해 행해지는 속임수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개인적인 진술 ; 꼭두각시는 옛날부터 한스우르스트 그리고 악마와 함께 놀았어요.
4) 민속축제, 풍습, 관습, 게임
5) 미신
6) 속담, 특이한 방언, 우화, 단어 구성
이러한 아이템은 이야기꾼의 입으로부터 가능한 때마다 그리고 가장 정확하고 상세한 방법으로 그들 자신의 말로, 꾸밈과 추가 없이, 충실하고 진실되게 기록되어야 한다는 것이 극히 중요해요. 모든 것을 지역의 살아있는 방언으로 얻을 수 있다면 두 배의 가치가 있을 거예요. 반면에 공백이 있는 조각이라도 거부해서는 안 된다. 사실, 같은 이야기의 모든 유래, 반복, 그리고 베끼기는 개별적으로 중요할 수 있어요. . . . 여기서 우리는 당신은 무엇인가가 이미 수집되고 기록되었다는 그리고 그러니 당신은 이야기를 버려야 한다는 기만적인 의견에 호도되지 않아야 한다고 충고해요. 현대적으로 나타나는 많은 것들은 종종 현대화되었을 뿐 그 밑에 손상되지 않은 근원을 가지고 있어요. 이 민속문학의 내용물에 아주 친숙해지는 순간, 지나치게 단순화했다고 말하는 것들, 대충 만들고 훨씬 혐오스러운 측면들을 더욱 신중하게 서서히 평가할 수 있게 될 것이에요.
19세기 초에 제이콥(1785년생)과 빌헬름(1786년생)이 모든 종류의 민담과 노래를 수집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아직 10대인 마르부르크 대학의 매우 어린 조숙한 학생들이었어요.
1805년에 그들의 가족 전체가 하나우의 그들의 작은 마을로부터 캇셀의 지방도시 근처로 이사했고, 형제는 돈문제와 그들의 형제자매들에 대한 걱정에 끊임없이 시달렸어요. 그들의 아버지는 몇년 사이에 죽었고, 그들은 그들의 어머니를 잃으려고 했어요.
그들의 상황은 나폴레옹 전쟁(Napoleonic Wars, 1796-1815)으로 더욱 악화되었어요.
제이콥은 1806년에 헤시안전쟁위워회에 근무하기 위해 학업을 중단했어요.
그 동안에, 빌헬름은 그가 시공무원이 되어서 빈약한 월급과 함께 왕립도서관에서 사서로서 일하는 권한을 주는 법률시험을 통과했어요.
1807년에 제이콥은 프랑스가 캇셀을 점령했을 때 전쟁위원회로서의 그의 지위를 잃었지만, 그는 새로운 제롬왕의 사서로서 고용되었어요, 나폴레옹의 동생인, 웨스트팔리아를 통치하는. 모든 격변속에서, 1808년에 그들의 어머니가 죽었고, 제이콥과 빌헬름은 그들의 세명의 어린 남동생과 여동생을 완전히 책임지게 되었어요. 1805년부터 1812년까지 그들의 어머니를 잃고 어려운 개인적, 재정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형제는 중세문학에 대한 기사와 저술을 출판함으로써 독일 언어학의 새로운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학자들임을 그들 스스로 증명해냈어요.
아직 여전히 20대인, 그들은 성경에 이어 두번째로 가장 인기있는 이야기들의 수집품을 시작하려고 했어요, 독일 도처에서 그리고 나중에는 서구세계 도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