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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를 페로의 동화

빨간모자를 쓴 아이 포함 10편의 동화

https://blog.naver.com/bigbrother65/221528223646 이 주소를 들어가면, '엄마거위의 프랑스 탄생(1697)과 영국에서의 재탄생(1729)' 샤를 페로의 이야기들에 대한 역사가 있어요. 10개의 이야기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이야기 들이지만, 많은 같은 이야기들이 요약되고, 편역되고, 또는 다른 곳으로부터 전해진 이야기여서, 실제로 다른 결말을 갖고 있는 이야기가 더 친숙할 수 있어요. 빨간모자를 쓴 아이만 해도 이 이야기에서는 '잡아 먹었어요'로 끝나지만, 그림형제의 가정이야기에서는 사냥꾼이 늑대의 배를 가르고 '구했어요'로 끝나요. 보다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이 책에 있는 이야기는 가장 오래된, 샤를 페로가 최초로 수집해 모아 놓은, 가장 정통에 근접하는 것으..
https://blog.naver.com/bigbrother65/221528223646
이 주소를 들어가면, '엄마거위의 프랑스 탄생(1697)과 영국에서의 재탄생(1729)' 샤를 페로의 이야기들에 대한 역사가 있어요.
10개의 이야기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이야기 들이지만, 많은 같은 이야기들이 요약되고, 편역되고, 또는 다른 곳으로부터 전해진 이야기여서, 실제로 다른 결말을 갖고 있는 이야기가 더 친숙할 수 있어요.
빨간모자를 쓴 아이만 해도 이 이야기에서는 '잡아 먹었어요'로 끝나지만, 그림형제의 가정이야기에서는 사냥꾼이 늑대의 배를 가르고 '구했어요'로 끝나요.
보다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이 책에 있는 이야기는 가장 오래된, 샤를 페로가 최초로 수집해 모아 놓은, 가장 정통에 근접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이야기들이라는 것이겠지요.
페로는 1628년 파리에서 태어났는데, 성공한 의회가 인정한 변호사인 피에르 페로의 다섯 번째 아들로, 9살 때 주간 학교 -- 칼리지 데 보바이스에 보내졌어요. 그의 아버지는 나중에 그 자신이 자신의 아이들을 돕는 데 익숙해졌기 때문에 집에서 그의 수업을 도왔어요. 그는 언제나 반에서 1등이었지만 결코 모범적인 남학생이 될 수 없었고, 그의 교사와 다투고 형식적인 작별을 고하는 것으로 학교 생활을 너무 이르게 끝냈어요.
이 다툼의 원인은 페라울프스에서의 차후의 경력에 밝은 빛을 던져줘요. 그는 그들의 전통적인 권위의 근거만으로 선생의 철학적 주의를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했어요. 그는 새로움 그 자체가 장점이라고 주장했고, 이에 따라 그들은 헤어졌어요. 그는 혼자 가지 않았어요. 그의 친구 중 한 명인 보레인이라는 소년은 그의 이유를 옹호했고, 그 후 3, 4년 동안 두 사람은 '룩셈부르크 정원'에서 함께 '무계획적인'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이 연구 계획은 우리가 더 이상 그의 말을 듣지 않기 때문에 거의 확실히 뷰레인에게 나쁜 영향을 끼쳤어요. 그것은 페로가 취미를 아는, 성실하고 독립적인, 그리고 불굴의 아마추어인 사람으로 그를 반들었지만, 확실히 철두철미한 학자가 되는 것을 막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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